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

뮤클캐스트 10주년

인터넷 윈엠프 방송이 10년 됐다는건 정말 대단한 일이다. 축하행사가 합동방송으로 그쳤다는 것은 아쉽지만.. 예전에 코엑스에서 했던 거처럼 할 수 있는 여력이 되었다면 좋았겠지만.. (물론 가보진 못했다..) 더욱이 뮤클에서 오랜 기간동안 방송을 하고 있고 지금도 마이크를 잡고 있는 CJ분들의 정말 대단한 열정에 감동의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
2001년도 부터 듣기 시작했으니.. 오래 듣네.. 사연도 한두번 남겨봤던 걸로 기억한다.
그당시에는 제로보드 초기버전으로 운영했기 때문에 실명인증 이런거 없던 때였다. 지금은 내가 제일 싫어하는 방식.. 개인정보를 요구하면 가입 안하는 성격이기에 세이챗방도 안가고 있다. 여튼 여러번 리뉴얼에 거쳐 지금의 홈페이지가 운영되고 있다. 2009년 8월부로 리뉴월 되었네.. 뭔가 XML 스러워진거 같은데.. 제로보드XE버전이 그렇게 지원하는건지도.. 무튼 인증은 원래 간결한 방식으로 돌아가서 좋다.

* 듀슝 * 녀석 * 러브바이러스 * 아지스 (운영진으로 기억함)


* 쿨루 * 주주 * 귀폭 * 씨네 * EuNSa * 라니 * 향기 * 히야 * 아이 * 잊지 * 소은 * 아지 * 울프 * 지노 * 샤이 * 바래미 * 리버 * 이니 * 줄리 * 티니 * 라니 * 로디 * 주노 * 이니 * 엔쥬 * 하늘 * 카루스 * 카키 * 낫미 * 고은단비 * 다은 * 비쥬야 * 아리 * 엘리 * 아라 * 헤즐럿 * 바다 * 뿌야 * 백작마녀 * 하루 * 바비 * 지민 * 사랑 * 리니 * 서비 * 모루 * 아람 * 리베 * 민트 * 수피아 * 랑비 * 위드 * 소저 * 산나 * 천사 * 예나 * 투명 * 아스타 * 다인 * 토이 * 이후에는 잘 모르겠고 지금은 * 지수 * 로엔 * 주별 * 신지 * 엘리

많은 CJ들이 있었지만 기억에 남는 사람은 향기, 히야, 주노, 비쥬야, 아라, 헤즐럿, 뿌야, 백작마녀, 모루  이렇게 있는 듯..  다들 많은 팬층을 갖고 있는 CJ들.. ㅋ
특히 마녀님은 묘한 매력이 있다. 작년에 결혼 하셨을 때 미리 알았더라면 가봤을텐데.. 옆동네였을테니 ㅋ 한결같이 방송하는거 보면.. 대단하다. 직장도 그렇게 다니기 힘든데.. 새벽방송 청취가 힘든 나로서는 오히려 낮방송이 반갑더라는..
향기, 주노, 비쥬아, 뿌야, 모루 정도까지 재밌게 청취했던 거 같다. 각자 방송스타일이 있는데 목소리 하나는 공통적으로 좋았다는거. 개인사정들로 인해서 지금은 듣기 어렵지만, 아마추어 CJ들의 방송이 주는 장점은 라디오보다 더 가깝게 다가가는 친밀감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라디오도 많이 발전하여 각 방송사 프로그램으로 사연도 받고 하지만, 아직은 뮤클 못따라가지 싶다.
예전 CJ들의 게시판을 비공개 처리 했지만, 볼 수 있게 읽기 전용으로 오픈하는 것도 추억하는데 좋을 거 같다.

뮤클캐스트 http://mukulcast.com
백작마녀 http://soruy.tistory.com
로엔 http://babuluna.tistory.com
하루 http://www.harukiss.net

청취자 심연님 http://simyeon.tistory.com/  뮤클에서 이분 모르면 간첩.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