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 &

The Present

 

 


'The Present' 제목이다. 제목 옆에 선물상자가 있고 부제처럼 작은 글씨로 'The Secret to Enjoying Your Work and Life, Now!'이라고 써있다.
그러니까 당신의 일과 삶을 즐기는 비밀, "현재". 그것이 바로 선물이다라는 의미일 것이다.

이 책은 이야기 형식으로 'The Present'라는 화두를 다음처럼 풀어간다. 어린 주인공이 같은 마을에 사는 지혜로운 할아버지로부터 'The Present'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자란다.
그리고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서 사회에서 부딪히치 숱한 어려움들을 헤쳐나가기 위해서 'The Present'를 하나씩 발견하고 깨닫는다. 이 할아버지가 이야기 했던 'The Present'를 하나하나 깨달으면서 행복한 삶은 살아간다. 그리고 주인공은 할아버지처럼(Old man) 자신이 속한 회사의 부하직원들과 주변인들에게 'The Present'를 전달한다. 그리고 그들도 'The Present'에 영향을 받아 이전과 다른 행복한 삶을 누린다는 것으로 이야기는 마무리 된다.

 

문고판의 얇은 108Page 분량, 어렵지 않은 어휘들이라 읽기 부담이 없었다.
가볍게 읽어볼 요량으로 샀는데, 광고 카피처럼 인상적인 문구들이 많았다.
그중에서도 결정적인 문장은 바로 이것이다.
     The Present Is The Present Moment!
그리고 이를 위해서 3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BE IN THE PRESENT
       LEARN FROM THE PAST
       HELP CREATE THE FUTURE


바로 세가지 교훈이다.

어찌보면 우리가 살면서 겪는 일들이 이 세가지와 깊게 연결되어 있지 않을까.
과거없이 현재없고 올바른 현재없이 좋은 미래를 맞을 수 없다.

어떤 현재를 살아야 바람직 한가는 책을 통해서 만날 수 있다.

각자가 현재 처한 상황에 따라서 현재가 고통스러울 수 도, 행복할 수 도, 슬플수 도 있다. 이 책에서는 위 세가지를 통해서 현재를 온전히 현재에 집중하며 사는 방법을 제시하며 독자들에게 권하고 있다.
이제 갑오년 청말띠의 해가 문턱이다.

힘차게 내딛는 말의 해가 되려면, 지난날을 돌아보며 현재를 살고 미래를 설계해야 할 시점이다.

다시한번 도약하는 한해를 만들기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