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사랑,연애 할 때의 상황별 영어표현

연애시작


사랑이란 말보다 더 로맨틱한 말은 없다. : No word is more romantic than love.
사랑에 빠지면 행복해진다. : People become happy when they are in love.
사랑에는 국경이 없다. : Love has no frontier. 
사랑은 나이와 상관없다. : Love is not related with age.
                                    Age has nothing to do with love.
첫 사랑은 실패하기 쉽다고 한다. : It is said that the first love is likely to fail.
누군가를 사랑할 것만 같다. : I think I could fall in love with someone.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이 있다. : I have someone special in mind.
그녀는 내가 꿈에 그리던 여자다. : She is the girl of my dreams.
친구가 그녀를 나에게 소개시켜 주었다. : My friend introduced her to me.
나는 그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들었다. : I've heard much about him. 
나는 그를 기차에서 처음 만났다. : I met him face to face for the first time in the train.
소개팅을 했다. : I had a blind date.
여러 명 중에, 단발 머리한 사람이 파트너가 되기를 희망했다. : Among them, I hoped the bobbed-haired girl would be my partner.
그는 어디서 많이 본 사람 같았다. : He looks kind of familiar.
그는 내 타입이었다 : He is my type.
우리는 첫 눈에 사랑에 빠졌다. : We fell in love at the first sight.
                                            I fell in love with him at the first sight. 
나는 그에게 홀딱 반했다. : I'm falling head over heels in love with him.
그는 말도 잘 하지만 이야기도 잘 들어 준다. : He is a good speaker but a better listener.
처음에 그는 나에게 별로 강한 인상을 주지 않았다. : For the first time, he didn't make much of an impression on me.
그는 매우 매력적이다. : He is so attractive.
그의 외모가 인상적이었다. : His appearance was very impressive. 
그는 유머 감각이 있다. : He has a sense of humor.
그는 내심으로는 낭만적인 사람이다. : He's a romantic at heart.
그는 내가 지금까지 만난 가장 멋진 사람이다. : He is the nicest man I've ever met.
그는 미소가 멋진 남자다. : He has a beautiful smile.
그는 내 나이 또래이다. : He is my age. 
나는 그에게 데이트 신청을 했다. : I asked him out.      
그녀가 나의 데이트에 응해 주었다. : She gave me a date.
그녀와 즐거운 데이트를 했다. : I had a happy date with her.


이별

나의 사랑은 짝사랑이었다. : My love was never returned.
짝사랑은 고통스런 것이다. : Unrequited love is very painful. 
그녀는 나를 거절했다. : She turned me down.
그녀의 마음이 변한 것 같다. : I think she had a change of heart.
우리는 만나자마자 헤어졌다. : As soon as we met, we said goodbye. 
그녀는 내 타입이 아니었다. : She was not my cup of tea. 
처음에는 그가 좋았으나, 곧 흥미를 잃었다. : I liked him at first, but soon lost interest. 다른 사람을 찾는 게 낫겠다. : I had better find somebody else.
나는 그를 바람맞혔다. : I stood him up.
생각할 시간이 필요했다. : I needed some time to think.
그는 나에게 등을 돌렸다. : He turned his back on me. 
그가 나를 배신했다. : He betrayed me.
나는 그에게 채였다. : I got rejected by him. 
우리는 파혼했다. : We called off the engagement.
그가 가 버리면, 나는 우울해질 것이다. : When he goes away. I will be down.
그를 몹시 그리워 할 것이다. : I'll miss you a lot. 
그가 보고 싶어 죽겠다. : I'm dying to see him.
그가 무척이나 보고 싶다. : I am anxious to see him.
그 사진을 보면 그가 생각난다. : That picture reminds me of him. 
그가 왜 작별 인사도 없이 떠났는지 궁금하다. : I wonder why he left without saying good-bye.
나는 진심으로 그녀를 사랑했다. : I loved her with all my heart. 
그녀의 생각을 떨쳐 버릴 수가 없다. : I can't get her out of my head.
나는 감정을 드러내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 I tried to reaveal my feelings.
사랑은 사람을 눈 멀게 한다. : Love makes people blind.
안 보면 더 더욱 보고 싶어진다. : Absence makes the heart grow fonder.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진다. : Out of sight, out of mind.
그는 상사병이 났다. : He is lovesick.                
맹목적인 사랑은 좋지 않다. : The blind love is not good.
그와 연락이 끊어졌다. : I've lost touch with him.
나의 사랑이 식기 시작했다. : My love begins to cool down.
그가 나를 더 이상 좋아하지 않는 것 같다. : I think he doesn't like me any more.
나는 그와 헤어졌다. : I broke up with him.
우리는 서로 헤어졌다. : We left each other.
사랑하기에는 너무 어린 나이다. : I am too young to be in love.
사랑하는 사람이 없으면 외롭고 우울해진다. : When I have no one to love, I feel lonely and depressed.


지금은 연애 중


그와 함께 있으면 즐겁다. : He is fun to be with.
그와 함께 있음이 정말 즐거웠다. : I really enjoyed his company. 
그와 함께 있으면 마음이 편하다. :  I feel at home when I am with him.
나는 그녀의 결점에도 불구하고 그녀를 사랑한다. : I love her despite her faults. 
나는 진심으로 그녀를 사랑한다. : I love her from the bottom of my heart.
나는 지금 사랑에 빠져 있다. : I am falling in love now.
우리는 서로 사랑한다. : We love each other. 
우리는 서로 너무 좋아한다. : We're crazy about each other.
나는 그에게 폭 빠져 있다. : I'm nuts about him.
드디어 나의 사랑을 고백했다. : Finally I confessed my ardent love.
우리는 서로에 대해 똑같은 감정을 느끼고 있었다. : We both felt the same way about each other.
우리가 서로 닮았다고 한다. : People say that we look alike.
우리는 천생연분이다. : We are made for each other.
우리는 천생연분인 것 같다. : It seems that we are a match made in heaven.
그녀는 애교를 잘 부린다. : She acts charming well. 
사랑의 표시로 나의 뺨에 키스해 주었다. : He kissed me on the cheek as a love token. 나는 그의 팔짱을 끼고 걸었다. : I walked taking his arm. 
그가 날 꼭 안아 주었다. : He held me tight.
                                   He hugged me tight.
헤어질 시간이 되었다. : It was time to say goodbye. 
그녀를 집에 데려다 주었다. : I saw her home. 
그가 날 차로 집에 데려다 주었다. : He took me home by his car. 
그를 자주 만나기를 바란다. : I hope to see him frequently. 
그는 항상 내 마음 속에 있다. : He is always in my heart.
나는 그에게 푹 빠져 있다. : I am crazy about him.
그는 나의 전부이다. : He is everything to me.
그가 나하고만 사귀었으면 좋겠다. : I want him to go steady only with me. 
내 생각에는 사랑은 이해를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 In my thought, love means understanding.
나는 변함없이 그를 사랑하고 있다. : I love him as much as always.
나는 사랑에 눈이 멀었다. : I am blinded by love.
그와 영원히 함께 하고 싶다. : I long to stay with him forever. 
그가 날 필요로 하면 언제든지 그의 곁에 있을 것이다. : I'll be there for him whenever he needs me.
그의 모습 그대로를 사랑한다. : I love him the way he is.
나는 변함없는 사랑을 원한다. : I want constant love.
나는 그를 영원히 사랑할 것이다. : I will love him forever.
그가 나에게 결혼하자고 프로포즈를 했다. : He made a proposal of marriage to me.
                                                            He proposed to me.
너무 당황해서 애매한 대답을 했다. : I was so embarrassed that I made a vague answer to him.
그와 결혼하기로 결심했다. : I decided to marry him.
그와 약혼을 했다. : I am engaged to him.
사랑하면 결혼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 It's natural to marry when people are in love.
내년에 그와 결혼 할 것이다. : I will get married to him next year.



'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체 부위별 아픈 증상 표현  (0) 2007.01.28
리스닝 필수 표현  (0) 2007.01.28
해외여행 :: 기내 영어  (0) 2007.01.28
영문 에세이 작성 시 연결어  (0) 2007.01.28
영어직함/부서명  (0) 2006.05.04